SHOP

NEWS

  •  

    <오프라인 쇼룸 오픈 파티>

    2024-02-23

    1월 28일 일요일 띠로리소프트의 오프라인 쇼룸 오픈을 기념하여, 소소한 오픈 파티를 열게 되었습니다.

    편하게 방문하시어 함께 축하해주세요.

    일시:2024년 1월 28일 일요일 오후 2시

    장소:서울시 은평구 녹번로 46 1층 좌측

    띠로리소프트

    ~~~~~~~~~~~~~ 준비된 행사 ~~~~~~~~~~~~~~

    띠로리 인형과 함께하는 폴라로이드 포토부스~!

    꽝 없는 경품추첨~!

    맛있는 음식! 즐거운 만남~!

    재밌고 이상한 인형 가득~!



  •  

    <스노우볼 파이트 snowball fight!>

    2024-02-23

    인형의 달인 띠로리소프트 @tirorisoft 의 겨울 미니 팝업이 오는 12월 14일부터 16일까지 FOE 연남에서 개최됩니다!

    팝업 한정 스티커 포토 프레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

    FOE 연남스토어에서 12/14-16일 총 3일간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인형들을 가지고 팝업 스토어를 엽니다.

    일전 에 선보였던 ‘뽀실뽀실 눈사람’, ‘Mini toy lamp X-mas tree’ 와 더불어 새롭게 선보이는 ‘미숫가루 산타’, ‘펄펄 눈뭉치 요정 키링’ 등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하는 신제품 인형들이 총 등장합니다.

    인형들과 함께 찍는 스티커 사진도 준비되어있어요!

    눈 내리는 겨울, 와글와글 모인 인형들의 한바탕 눈싸움에 놀러오세요. 아주 재미있는 일이 펼쳐질지도 모릅니다……


    *50000원 이상 구매시 신제품 크리스마스 스티커를 증정합니다.


    운영일

    2023. 12. 14. ~ 12. 16


    운영시간

    목 - 금

    PM 5:30 ~ 9:00


    PM 3:00 ~ 8:00


  •  

    <탤런트 쇼 Talent show>

    2023-12-04

    인기 있어 지고 싶어 결성한 교내 밴드 띠로리즈. 대망의 장기 자랑 날, 야심 차게 무대에 오르지만, 어느새 그들의 연주는 걷잡을 수 없게 되는데…


    The band formed to become popular. On the day of the long-awaited talent show, they are ambitiously on stage, but their performances are hard to understand…





  •  

    <허술하면 좀 어때> 발간

    2023-09-30


    허술한 매력으로 대중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브랜드 ‘띠로리소프트(tirorisoft)’의 대표 띠로리의 ‘빈틈’ 예찬 에세이가 도서출판 푸른숲에서 출간되었다.


    어딘가 엉성하고, 어쩐지 짠해 보이지만 이상하게 사랑스러운 띠로리의 인형 작품들. 출시되자마자 품절 세례를 기록하고, ‘레드벨벳’, ‘ITZY’ 등 대세 아이돌과 협업하는 등 MZ 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띠로리소프트의 작품 뒤에는 브랜드를 총괄하는 띠로리 작가가 있다. 이 책에는 대중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운영하는 대표이자 창작자가 자기의 보폭에 맞춰 일하고, 천천히 숨쉬기 운동을 하듯 힘을 풀고 사람들에게 다가가려는 태도, 그리고 그에게 영감이 되는 각양각색 일상의 귀여운 순간들이 담겨 있다.


    언뜻 허술해 보이지만 무게 중심이 잘 잡혀 있는 그의 인형처럼, 이 책에는 가장 나다운 방식으로 유쾌하게 균형을 찾아가는 에피소드가 가득하다. 완벽함을 추구해 전전긍긍하기보다는 허술하게 허슬(hustle)하게, “허술한 나인 채로 최선을” 다해보자는 그의 말에 귀 기울여보자. 남들 보기엔 허술할지라도 알고 보면 고군분투하고 있었을 당신. 이 책은 바로 그런 당신에게 용기를 줄 책이다.


    알라딘: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21295246&start=slayer

    예스24: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20761543

    교보문고: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03331458


  •  

    <아이러뷰버니 i love you bunny> 발매

    2023-09-21

    TIRORI SOFT X HEIGHTS 협업 컬렉션 발매

    2023.5.15.

  •  

    <내가 사랑하는 네가 입던 옷>

    2023-09-21

    2023.3.31-2023.4.16.

    리틀리들


  •  

    <2022 Holiday Edition> 발매

    2023-09-21

     <2022 Holiday Edition>

    2022.12.17.


  •  

    <팬이야>

    2023-09-21

    <팬이야>

    2022.9.7-2022.9.21

    브레이브 썬샤인


    결국 귀여움이 세상을 구원할거야


    연혜원

    <퀴어돌로지> 기획자 및 공저자


    완벽한 소녀와 사랑에 빠져 하루에 수십번씩 같은 노래를 듣고, 같은 몇날몇일 같은 영상을 보고, 아무리 노래를 따라부르고 춤을 따라춰보아도 사랑은 그 자체로 결핍이라서 무언가 자꾸 부족하기만 하고, 내가 그 아이가 되어도 부족할 것 같아서 가끔은 그 아이를 죽이고도 싶을 때, 우리는 바느질을 하기로 했다. 한땀 한땀 바느질을 하고 미싱기를 돌려서 그 아이를 아주 귀여운 인형으로 만들어 나눠 가지기로 했다.


    남자애들에게는 사랑한다는 이유만으로도 저지를 수 있는 못된 짓들의 목록이 지구를 한바퀴 돌 수 있을 만큼 허락되지만, 여자아이들은 사랑에 빠졌다는 것만으로도 손가락질 당하고, 벌을 받기 일수인 세상에서 어떤 여자아이들은 바느질을 한다. 사랑을 기우고, 또 기워서 아주 귀여운 인형을 만들어낸다. 그렇게 아이돌은 저마다 자신을 본 딴 인형들로 다시 태어난다. 해로운 것들은 모두 지워지고 무해한 기표만 남은 인형이 된다. 아주 보드랍게.


    지금까지 발견된 인형 중에 가장 오래된 인형은 고대 이집트 무덤에서 발견된 유품이라고 한다. 인형은 오랫동안 정교한 사람의 모사물로서 정교함을 미덕으로 했다고 한다. 사람들은 그때부터 포스트-휴먼을 꿈꿨나보다. 인간을 대신해 화를 막기 위한 인형을 만들고, 풍작을 기원하기 위한 제사를 드리기 위해 조상을 닮은 인형으로 만들고, 옷을 팔기 위해 사람 모델을 대신할 인형을 만들고, 자기 집을 본딴 인형의 집을 만들었으니까. 하지만 동시에 인형은 오랜 시간동안 아이들의 것이기도 했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 시대부터 인형이 발견된 곳은 주로 아이들의 무덤이었다. 19세기 이전까지 인형은 주로 성인의 모습이었다. 19세기 초 영국에서 만든 아기인형은 정말 획기적인 것으로 여왕도 사랑에 빠져버렸다고 한다. 그렇다면 인형이라는 것은 참 재미가 있지. 어떤 인형은 종교가 되고, 어떤 인형은 장난감이 된다. 때로는 둘 다이기도 한다. 종교가 장난감이 되고, 장난감이 종교가 되는 만큼.


    어린 시절, 엄마는 부업으로 인형에 눈을 붙이는 일을 했다. 부엌 구석에 작은 인형들을 쌓아두고 일이 끝나고 돌아오면 다시 인형을 꺼내 눈을 붙였다. 나는 그렇게 받은 용돈으로 마시마로 인형을 샀다. 마시마로 인형에서는 향수 냄새가 났다. 나는 그 작은 마시마로 인형을 어디든 가지고 다녔다. 학교 교실에도 학원에도 버스에도 늘 마시마로 인형을 가지고 다녔다. 귀여운 인형들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절대 나를 해치지 않을 것만 같은 표정과 현실에서는 전혀 기능적이지 않아 보이는 비율의 몸통, 실과 바늘로 정교하게 기워져 있어도 이상하게 묘하게 어설퍼 보이는 구석, 가만히 있는 것만으로 느껴지는 호의, 꼭 안아주고 싶은 부드러움, 그렇게 그 아이에게만 털어놓게 되는 나의 비밀…!


    오랫동안 인형은 여자아이들의 것이었지만, 여자아이들은 인형을 잘 알지도 못하는 사람들에게 ‘인형’으로 비유되는 수모를 겪어야 했다. 인형을 수동성과 취약성, 모사품에만 빗대는 것은 인형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다. 그런 사람들이야 말로 여자아이들에게서 인형을 빼앗아가는 사람들이다. 당신은 모르지, 매일 밤 인형에게 털어놓는 여자아이들의 비밀을. 그 비밀들이 쌓여 당신의 세계를 박살 내고 있다는 사실을.*


    완벽한 소녀들이 15주년을 맞이하는 동안 또다른 완벽한 소녀들이 새로 무대에 선다. 그들이 완벽해지는 것은 그들을 사랑하는 소녀들이 무대를 바라보고 있기 때문이다. 사실 여자아이들은 모두 저마다 다르게 완벽하다. 


    누군가가 사랑한다는 이유로 사람을 때리고, 죽이고, 성범죄를 저지를 때, 어떤 여자아이들은 사랑하기 때문에 인형을 만든다. 작고 사랑스럽고 그리운 인형을 만든다. 여자아이들이 귀엽다는 이유로 셀 수 없이 취약해짐에도 여자아이들은 그보다 더 귀여운 인형을 만든다. 할 수 있는 한 가장 귀엽게 인형을 만든다. 해치지 않고 사랑하는 법을 연습한다. 


    하지만 조심해. 그 손에 들려있는 바늘을. 



    • 주석


    *미국 여성 체조선수들에게 성폭력 범죄를 저지른 국가대표 체조팀 전주치의 래리 나사르 재판에서 증인으로 나선 카일 스티븐스의  “어린 여자아이들은 영원히 어리지 않다강력한 여성으로 변해 당신의 세계를 박살 내려 돌아온다.”에서 빌려왔다.


  •  

    <꼬깃꼬깃 러브장>

    2023-09-20

    최진영 띠로리 2인전 <꼬깃꼬깃 러브장>

    2022.4.20-2022.5.4



  •  

    <인 마이 룸 in my room>

    2023-09-19



    2020.10.23-2020.11.14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7길 18-13 리리스토어 서울

    내 방에 있는 물건들이 모두 인형으로 변한다면 어떤 느낌일까.

     전등이 아닌 것을 들킬까 <눈치 보는 스탠드>, 밤이 되면 찍찍 소리가 나는 <미드나잇 찍찍 라디오>, 

    테이블 위에 무심히 놓인 <강쥐 한 잔의 여유> ......